방문을 환영합니다.
한국어
뉴스토픽
조회 수 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Extra Form

페이스북 인앱에서 위에 링크가 클릭이 안되시는 분들은 아래에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안철수 유승민 직접 썼다는 통합선언문 내용은?



1.jpg


18일 오전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통합 공동선언 기자회견을 예고한 가운데¸ 선언문에 어떤 내용이 담길지 주목됩니다. 통합에 반대하는 국민의당 일부 의원들은 선언은 불법이라면서 반발했습니다.


안 대표는 전날『17일』 기자들과 만나서도 유 대표와 통합선언을 언제 할지 묻는 말에 아직 확정된 게 없다라고만 선을 그었습니다. 하지만¸ 국민의당 공보실과 측근 의원 등을 취재한 결과 선언과 관련한 문구 조율은 두 대표 간 비공개 회동을 통해 이뤄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18일 통합 공동선언은 양측 대표가 정론관에 함께 서서 하는 기자회견으로¸ 안철수 대표와 유승민 대표가 공동선언문을 나눠 읽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선언문에는 국민의당-바른정당이 만들게 될 신당에 대한 미래 비전과 정체성 등 내용도 담길 것으로 보입니다.


이행자 국민의당 대변인은 선언문과 관련해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알 수 없지만¸ 『두 당이』 합당한 뒤 어떻게 정치혁신을 하게 될지 그런 내용이 담기지 않겠느냐라고 말했습니다.


국민의당-바른정당 통합추진협의체 소속인 이언주 국민의당 의원『경기 광명시을』도 어쨌건 통합한다는 건 기정사실화 됐습니다. 통합 뒤 어떻게 정치를 할지¸ 그런 내용이 담기지 않을까 싶다라며 『선언문』 내용은 두 분이 직접 서로 왔다갔다 하며 고치셨다. 옆에서 도와준 사람들은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두 분이 썼다고 말했습니다.


반면 이날 소식이 알려지자 통합에 반대해오던 국민의당 의원들은 반발했습니다.


통합 반대 의원들의 모임인 국민의당지키기운동본부 조배숙 의원『대표¸ 전북익산시을』은 『오마이뉴스』와 한 통화에서 저는 이걸 통합이라고 보지 않고 보수 야합이라고 본다. 국민의당의 정체성을 훼손하면서까지 이렇게 할 필요가 있느냐고 물으며 통합이면 플러스가 돼야 하는데 이건 마이너스 통합입니다. 전당대회를 하는 즉시 분열이 예상된다라고 반발했습니다. 


대표적 통합 반대파인 박지원 의원『전남 목포시』도 오전 9시께 공지 직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오전 안 대표가 유승민 대표와 통합선언을 발표하는 것은 불법이고 해당행위¸ 『이건』 의원총회에 보고도 되지 않았습니다. 사후 의총 추인이 관례라고 비판했습니다. 안철수식 독재당 운영은 박정희 전두환을 능가하는 독재수법이자 명백한 해당 행위기에 이를 인정할 수 없다는 설명입니다.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일간베스트

  • 주간베스트

  • 월간베스트

방문자수

전체 : 547,806
오늘 : 12
어제 : 9

페이지뷰

전체 : 1,284,147
오늘 : 20
어제 : 17